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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수입 내륙운송비 LCL해상운임 서류비 관부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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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Zizi 작성일24-08-16 14:35 조회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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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중국LCL 1688 구매대행 LCL 사업자 통관 발생되는 경비​​​중국 1688 타오바오처럼 중국 도소매 쇼핑몰 사이트에서 사업자분들이 아이템을 소싱하고 구입하시면서 배송 문제를 생각하셔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신경 쓰이는 건 배송과 통관에 들어가는 부대비용일 겁니다. 구매대행 사업자 통관 LCL 운송은 무엇인지 먼저 알아볼게요.​​​​LCL 운송은 Less than Container Load의 약자로, 해상운송의 방식 중 하나로 컨테이너 1대보다 적은 수량을 적재하는 것입니다. 한 컨테이너에 여러 업체의 물건을 같이 선적함을 의미합니다. 원래 배에 물건을 중국LCL 싣기 위해서 운송인인 선사가 받는 최소 발주 단위는 컨테이너입니다. ​​​​요즘 대량 사입보다는 다품종 소량 사입을 하는 사업자가 많아지면서 사업자 통관 위해 선사에 오더를 넣기 위한 양이 부족한 업체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국제 배송을 주선해 주는 콘솔 업자와 포워드들은 작은 바이어들의 제품들을 모아 컨테이너 한 대 만큼의 물량을 만들어내고 선사에 부킹을 해주고 있습니다.​​​​이와 같은 방식으로 운영이 되다 보니 선사는 콘솔사/포워딩 업체로부터 컨테이너 당 물류비를 청구하고, 콘솔사/포워딩 업체들은 각 중국LCL 화주로부터 CBM 당 물류비를 청구하게 됩니다. ​ CBM은 Cubic Meter의 약자로, 박스 carton 1개당의 부피를 표시하는 단위입니다.​​​​가로, 세로, 높이를 전부 곱해서 총 부피가 1M3(세제곱미터)인 화물을 우리는 1CBM이라고 합니다. 부피가 1세제곱 미터가 안되면 소수점 단위로 떨어지고, 1세제곱 미터가 넘어가면 그보다 더 큰 정수와 소수점으로 부피 값이 산출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 LCL의 운임비는 CBM 단위로 계산이 됩니다.​​​​해상 운송비는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1 CBM 당 평균 50~60달러 내외로 포진되어 중국LCL 있고, 적은 양의 화물, 샘플, 부피가 작은 상품에 유리하며, 정확한 경비는 배송대행업체와 물류사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중국 1688 구매대행 아이템을 수입하면서 들어가는 경비로 제품 단가와 배송비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수입 대행업체를 이용하시는 사업자라면 당연히 대행 수수료도 지불해야 할 거고요.​​​​특수포장이 필요한 제품이라면 팔레트, 뽁뽁이, 우드 패킹 등 여러 가지 포장비, 원산지 표기 작업비에 대한 지출도 필요합니다. 언급 드린 항목은 내가 대행업체를 이용할지의 여부와 특수포장 등을 진행하는지의 여부에 달린 중국LCL 것이라서 선택적 비용입니다. 업체마다 다릅니다.​​​​이 외에 필수로 지출이 필요하거나 금액이 어느 정도 고정되어 있는​통관 수수료 - 3만 원대, 핸들링 차지 - 2만 원대, 원산지증명서 CO - 3~4만 원대 이러한 고정경비가 존재합니다. 통관 수수료는 관세사가 화주를 대신해 수입신고를 해주고 통관의 전체적인 절차를 관리 감독해 주는 것에 대한 수수료입니다.​​​​핸들링 차지는 콘솔사나 포워딩 업체가 운송을 위해 필요한 서류(BL, DO 등)을 발급해 주면서 받는 대행 비며, 원산지증명서는 한중 FTA ·아태 중국LCL 협정 APTA처럼, 국가 간에 맺어진 자유무역협정으로 관세가 할인되는 품목이 있을 때 그 제품의 원산지를 증명하기 위해 발급하는 서류에 대한 비용입니다. ​배송과 통관에 들어가는 세 가지 고정경비는 협력하는 업체를 바꿔도 들어가는 비용은 크게 달라지지 않습니다.​​​​마지막으로 남아있는 금액은 관부가세라는 세금과 국내 배송비입니다. 관세는 기본관세 8% 지만, 협정세율로 적용이 가능한 품목이라면 원산지 증명 서류 발급하고 면제 또는 할인된 세율로 청구가 되고 부가세는 항상 고정 10%입니다. 관세: (제품값+해운비)×관세율%이며, 부가세: (제품값+해운 중국LCL 비+관세)×부가세 10% 이렇게 됩니다. 국내 배송비는 수입하는 제품의 부피 CBM, 박스 수, 무게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운송주선사 또는 택배사에서 실비로 계산합니다.​​​​가끔 사업자분들이 내륙운송비라는 비용 지불했는데 국내 배송비는 왜 또 청구되나요?라는 질문을 주십니다. ​내륙 운송비는 중국 대륙 내에서 이동하는 배송비이고, 국내 배송비는 국내 인천항에서 국내 수령지 주소로 이동하는 배송비라고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국내 배송으로​택배와 용달이 있는데요. 택배는 대부분 화물 택배로 배송이 되는데, 요즘 많이 올라서 1박스당 최소 8천 원~1만 중국LCL 원 내외로 계산되고 있습니다. 박스 수가 많거나 크고 무거워 사람의 힘으로는 옮길 수 없는 제품이라면 용달(합창 or 독차)로 배차가 되며, 금액은 수량/배송 지역/시간에 따라 달라집니다.​​​​용달은 일부 화물만 집중적으로 운송하기 때문에 택배보다 파손 확률은 적습니다. 비용과 관련하여 모든 게 중국 1688구 매 대행업체와 연관이 되어있습니다. 한국과 중국에 모두 지사가 있고 수입 경험이 많은 업체 선정하셔야 나중에 문제가 생겼을 때도 즉각 대응을 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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